2007년 10월 19일 금요일

drive레벨

저번 AT와BT의 차이점 답변 감사합니다. 또 궁금한점이 있어서 질문합니다.
*drive레벨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

drive level,여진전력등 여러가지 용어로도 표현되며, freq.의 변화,f/T에 영향을 주는 현상등 단순화 시키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가장 기본적인 내용만으로 서술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발진회로를 구성합니다.

2. 발진회로를 동작시키기 위해서는 전원을 인가해야 됩니다.

3. 발진회로에 전원을 인가하면 전류가 흐르게 되고, 각 부품에 전압이 형성되거나 유기됩니다.즉 소비 전류가 발생됩니다.

4. 그러면 전력이 발생되겠지요 우리가 물리시간에 배웠던 오옴의 법칙을 다시상기하면 P(전력)=V(전압)×I(전류)=V^2/R(저항)=I^2×R 과 같습니다.
즉 수정진동자에서 소비되는 power를 여진lever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5. 그러나 실제는 이렇게 단순하지는 않습니다.수정진동자에는 가정된 L,C.R가 존재하고, 반도체는동작 영역별로 구분되어있어 수정진동자에 인가되는여진 level값이 각각 다르고, load capacitance값에 대해서도 다르게 형성됩니다.

6. 그래서 우리는 drive level에 따른 의존성등을 평가하게 됩니다. 즉 drivel 변화를 scan하거나, hard power 검사를 하는 이유도 의존성,안정성을 평가하기 위한 방법에 해당됩니다.

7. 여러가지를 고려하면 복잡하기 때문에 "4항"으로 의미만 숙지하기 바랍니다.단. 저항의 정격값등과는 다소 성격이 다른데 대부분 동일시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세부내용은 직접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